회원가입
  • 건강이야기
  • 홈 > 건강이야기 > 건강이야기

 

Total 6건 1 페이지
건강이야기 목록
번호 제목 날짜
6
[서소문사진관] 미래 먹거리, 곤충의 이유 있는 변신... 먹을까 말까? 관련링크
[서소문사진관] 미래 먹거리, 곤충의 이유 있는 변신... 먹을까 말까?
11-09
5 06-27
4
차는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요? 인기글첨부파일
차 보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습기와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완전 밀폐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왜냐하면 공기가 통하면 맛이 변하고 향이 약해지기 때문이죠. 따라서 밀폐용기 및 밀봉포장 된 제품이 좋아요. 또한 찻잎이 약간 눅눅해진 상태라면 다시 건조시켜 보관하여야 하기 때문에 적어도 1개월에 한번은 차의 건조상태를 확인하는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차는 열에 약하므로 햇빛에 노출시키지 말고, 겨울철에는 열기구 근처에 두지 말아야 합니다. “남도농산 제품의 밀봉포장 삼각티백이나 덖음용기라면 걱정없겠죠?”
03-27
3
차는 언제 마시는 것이 좋을까요? 인기글첨부파일
차운동으로 몸관리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운동전보다는 운동후에 차를 마시는 것이 속을 편안하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운동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상태인 식전에 차를 마시는 것보다 식후에 마시는 것이 위 건강에 더 도움이 됩니다.
03-27
2
차의 물로 뭐가 가장 좋을까요? 첨부파일
차에 들어가는 물 역시 중요한데요. 차가 충분히 우러나 최대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미네랄이 함유된 자연수나 지하수가 가장 좋지만 구하기 어렵다면 생수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수돗물은 절대 피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수돗물에는 화학약품이 섞여 있어서 소독냄새가 첨가돼 제대로 된 차의 향을 느낄 수 없습니다.
03-27
1
차는 하루에 몇잔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인기글첨부파일
차가 가지고 있는 장점인 항산화성분의 혜택을 얻기 위해서는 신선하게 우려낸 차가 가장 효과적인데, 인스턴트차나 카페인을 제거한 차는 이런 장점이 줄어듭니다. 정확한 섭취권장량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동양인은 하루 3잔이 좋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03-27
게시물 검색